최근 해외소식………… fun.jjang0u.com
현재 한국의 키트는 유럽에서 미국 이제는 남미까지 전세계의 모든 지역들이
차례대로 한국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 되면서
한국이 보유하고 있는 테스트 키트와 같은 장비를 누구부터 분배해 불 것인가
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답니다.
현재, 한국의 키트 배분 기준은 6.25때에 한국에 도움을 준 국가 우선인데, 여기세 전세계 많은 국가들이한국에 도움을 받을 우선순위가 올라가기도 하며 때로는 우선순위에서 뒤로 한참 밀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남미에서 가장 심작한 장소중 하나인 콜롬비아는 자신들이ㅣ 6.25대참전국 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현직 대통령이 70년전에 유일하게 남미에서 한국전에 참전한 것을 한국에 상기시키며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국 정상과 이런 얘기를 나눴다는 자체를 자랑하며 국민들에게 콜롬비아가
한국과 이런 사이임을 강조하고 있답니다.
그만큼 현재 절박한 상황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도움을 요청할 장소는 지구상에 한국밖에 없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한편, 에티오피아는 이번 사태에 한국에서 챙겨줘야 하는 6.25참전국가로 많은 네티즌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자국이 어려움에도 한국에 6천명이 넘는 병력을 보내준 에티오피아를 적극 도와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에티오피아는 지난주에 마다가스카르나 카메룬등에서 아프리카 대륙에 묶인 교민을 국내로 수송하는데 에티오피아 항공을 이용하게 해줘 큰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따라서다른 국가보다 우선 순위로 공급해야한다는 거죠~
최우선 우방인 미국은 이번일에서 가장 먼저 한국에 키트를 공급받은 나라중 하나이지만, 이 역시 6.25 혈맹이라 당연히 우선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인 도움관계에 있는 나라 역시 한국에 키트를 공급받는 우선순위에 위치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아랍에메레이트는 한국과 여러가지를 주고받는 관계로 한국이 사막농사가 가능하게 끔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가스공사와 uae 유전, 가스전 개발사업을 협력해 왔고 한국에 25척의 lng선을 발주하는 등, 이 명박 정권때문에 삐긋했던 위기가 지금은 믿을을 주는 우방 관계로 발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나라는 연일 태극기와 한글로 자국의 한복판에서 전광판으로 양국간의 관계를 과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uae는 미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키트를 받아 자국의 테스트 속도를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국가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는 한국과 세파체결, 40조 규모의 수도 이전사업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하는 인도네시아도 3번재로 한국에 테스트 키트를 받았습니다.
인니는 더운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어서 나라의 국운이 한국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남아시아 국가중, 베트남은 지난주까지 보건부 차관등의 인터뷰에서 한국이 아닌 일본의 기술을을 극찬하며 일본과 손을 잡았는데,전 세계는 연일 한국을 집중조명하고 극찬하는데,베트남은 일본의 키트나 각종 의료기술을 선호한다고 했으며,한국을 비하 하는 등의 배신모드로 가고 있습니다.
일부 베트남 매체들은 삼성전자도 나가라며 이해안가는 기사까지 실으면서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으나, 최근엔 결국 일본에 얻을게 없다는 결론을 얻고 베트남의 응우옌 쑤언 총리는 한국에 전화를 걸어 도움의 연락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트남은 한국에 평판이 좋은 편 이었지만, 이번일로 국가관계도 그렇고 한국의 키트 우선순위에서도 밀려난 분위기 입니다.
한편 일본은 최근 확 바뀐 언론의 모습을 보이는 데요
3월말경에 일본 매체 tbs는 한국에 취재를 와서 한국은 사재기가 결코 일나지 않는데 그 이유로 유통망이 잘 정비되어있는 데다가 국민들이 사아재기를 하지 않는다며 극찬을 하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물론, 겉과속이 다른 일본 이지만.......
우익인 산케이 조차 한국의 키트와 테스트 속도를 조명하면서 한국에 대한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베내각은 이제 비상사태 선포를 앞두고 있는데요
현 지지율이 45%까지 떨어진 상황을 맞고 있답니다.
일각에서는 여론에 등떠밀려 결국에는 일본조차 한국에 테스트 키트를 요청할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데요
하지만, 일본도 우선순위에서 상당히 밀려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같이 전세게의 국가들이 그 어느때보다 한국에 간절한 도움의 손길을 구하면서 우선순위에 희비가 갈리는 모습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동시에 바이오 강국으로 떠오르며 수출량도 크게 줄어들지 않는 기적을 일구고 있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이왕이면 무조건 한국 장비를 받아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 되고 있고,
한국과의 관계를 그 어느대보다 신경쓰고 있는 모습이 연일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은 지금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가고 있으며 앞으로 이 국면이 진정되면 전세계에서
한국이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Leave Your Comment